본문 바로가기
VR

현존 최강 가성비 VR '오큘러스 퀘스트2' 사용 리뷰

by CHLee. 2021. 4. 27.

최근들어 봄이 되면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했네요. 슬슬 벌레도 나오는 거 같구요. 원래라면 꽃놀이도 가고 여러군데 놀러다녀야할 계절이지만 코로나때문에 그렇게도 못하고 있네요. 다들 몸조리 잘하시고 무사히 버텨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시대에 나가지 못하는 우리들을 위한 가상세계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게 바로 vr입니다.

요즘 떠오르기 시작한 vr 중에 현존 최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오큘러스 퀘스트2.

출시한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이미 다른 vr들을 아득히 뛰어넘은 판매량을 보유하고 있죠.  최근에 SK에서 들여와 국내에서 판매까지 하고 있기에 한국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중고를 사랑하기 때문에 중고로 구입을 해서 사용했는데요,

처음에 받은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생각한 것보다 크고 묵직해서 당황했네요. 저는 전에 삼성에서 나온 기어vr밖에 써본 적이 없는지라 그런 이미지를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뒷면에는 여러 게임 사진이 실려있습니다.

 

개봉하면 이런 조합으로 들어가있습니다. 헤드셋본체랑 컨트롤러 한 쌍, 그리고 충전기입니다. 저 충전단자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쓸 수 있지만 길이가 너무 짧아서 비추입니다!

생각보다 기본 구성은 많은 게 들어가있지 않군요. 

 

헤드셋 본체입니다. 기본으로 주는 끈(스트랩)은 착용한 뒤 조절하기엔 나쁘지 않았습니다. 먼저 위에 찍찍이로 길이를 맞추고 뒤쪽 플라스틱으로 옆면을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착용하고 나면 코쪽에 약간 공간이 남아서 완전히 덮어주질 못합니다. 그리고 광대쪽이 좀 압박이 되네요.

이건 오큘러스 퀘스트2가 서양인들 기준으로 제작이 되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얼른 동양사람들을 위한 오큘러스 퀘스트2도 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렌즈는 3단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기 사이즈를 잘 찾아서 맞추지 않으면 초점이 상당히 불편해져요. 몇 번 사용하면서 계속 바꿔가면서 맞춰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건 컨트롤러 입니다.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손목에 저 끈을 끼우는 게 상당히 귀찮게 만들었네요. 그리고 비트세이버같은 걸 할 때 저 둥근 원처럼 있는 플라스틱 부분이 자주 어딘가 부딫힙니다. 공간을 잘 벌리고 써야할 거 같아요. 그리고 격한 움직임을 할 때는 컨트롤러를 놓칠 거 같아서 조마조마합니다. 따로 그립을 위한 악세서리를 사야할 거 같네요.

 

현재 쿠팡기준으로 42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네요. 다른 vr기기들에 비하면 가격이 많이 착합니다. 한 달정도 절약하면서 돈 좀 아끼면 바로 구매할 수 있겠네요. 중고로 사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만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2는 중고가 많이 안풀렸고 가격이 신품이랑 별로 다를바가 없습니다. 나중에 중고가격이 떨어진 다음 사는 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오큘러스 퀘스트2는 기본 구성이 상당히 단촐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악세서리 구입을 추천하는데요.

보통 퀘스트2를 위한 악세서리로 주목할만한 것이 어떤 것이 있을지는 추후에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총평으로 가보겠습니다. 

제가 판단했을 때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그걸 통해서 추천여부를 말씀드릴게요.

 

장점

1.  다른 vr과 비교했을때 스펙도 좋은 편인데 비해 가격도 '많이' 착하다. (가성비, 높은 접근성)

2. 무선(무려)을 통한 pc와의 연결로 케이블의 속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에어링크를 통해 무료로 연결가능)

3. 요번 업데이트로 120HZ지원이 가능해졌기에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을 볼  수 있다.

4. 다른 부속 장비들이 필요 없고 컨트롤러와 헤드셋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없이 단독구동도 가능)

 

단점

1. 헤드셋 본체의 답답함. (광대압박과 밑에서 새어나오는 빛때문에 불편불편)

2. 스트랩이 장시간 끼고 있기에 불편하고 자주 고쳐줘야한다.

3. 배터리타임이 2~3시간 정도로 좀 짧은 듯하다.

(위에 3개의 단점은 악세서리를 사면 극복가능)

4. 페이스북 아이디가 필요하다.

 


악세서리 없이 쓴다고 감안을 해도 요즘같은 코로나시대에는 정말 갖고 놀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성비도 훌륭해서 이거 사서 무료게임만 해봐도 다른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멀미를 달고 사시는 그런 분만 아니라면 모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꼭 해보세요!

댓글